'닉군의 좌충우돌 창업기'는 '닉군'이 창업을 하며, 느꼈던 점을 기록한 블로그이며, 저와 같이 처음 창업하신분들에게 '닉군'이
알게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보시고, 틀린점이나, 공감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사업을 하다 보니, 사람을 만나게 될 일이 많다 보니, 아무래도 외모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특히나, 눈이 나쁜데, 안경은 선택사항이 아니다 보니, 라식 라섹에 대해 조금 알아 보고 있습니다.
몸에 칼 대는 것을 싫어 하는 편이라, 안경을 쓰고 다니는 데요.
사업을 시작하고 부터는 라식을 할까 라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제가 알아본 정보를 공유하니, 저와 같은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라식 라섹 ?

불과 10년 전만 해도 눈이 나쁘면, 안경을 쓰는 것이 당연한 것이였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라식 나타나서 저 에게 묻더군요. 너 아직 안경 쓰고다녀?

그리고, 얼마 뒤 라섹 이라는 녀석도 나타났습니다.
이름이 비슷 한 걸로 보아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은데 차이는 뭐지 --;

 

라식 수술
(laser in-situ keratomileusis, LASIK, 레이저 각막 절삭 성형술)

라식은 각막의 표면(앞부분)을 앏게 벗겨 낸 뒤 레이저로 시력 교정을 한 다음 벗겨 냈던 각막을 원래의
상태로 덮어 접합하는 수술 입니다.

같은 라식 이라도 여러가지 시술 방법이 있으며, 주로 사용되는 방식은, 웨이브프론트 라식
에피라식, 아이라식, 이며, 웨이브프론트 라식이입니다.
웨이브프론트 방식이, 표피를 확실히 걷어 내는 방식이고, 나머지는 수술경과를
더 좋게 하기 위해, 더 정교한 방법으로 수술 부위를 줄이는 방식입니다.

소요시간은 15~20 분 정도 이며, 보통 다은날 부터 나안(안정화 되지 않은 시력) 시력이 0.5~0.9 정도 까지 회복되고
시력이 빠르게 안정화 되어, 대부분 2~3개월 이후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라섹 수술
(laser assisted sub-epithelial keratomileusis, LASEK, 레이저 각막상피 절삭 성형술)

라섹 수술과 마찬가지로, 각막의 표면(앞부분)을 얇게 벗겨 낸 뒤 레이저로 시력 교정을 한 다음 벗겨 냈던 각막을
원래의 상태로 덮어 접합하는 수술 입니다.
다만 라식에 비해 얇은 절편(자른 부위)가 만들어져, 라식에 비해, 빠른 시력회복과 적은 합병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라섹 또한 주로 사용하는 3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웨이브프론트 라섹 : 개인의 수차를 분석하여, 선택적 교정을 통해 선명한 시력을 제공하는 시술 방법입니다.
엠 라섹 : 라섹은 라식에 비해 각막 혼탁의 발생 가능성이 높다는 단점이 있는 데 이를 줄일 수 있는 시술 방법입니다.
아사 (무통) 라섹 : 라식에 비해 통증이 3~4일간 지속될 수 있는 이를 감소 시킬 수 있는 시술 방법입니다.

소요시간은 15~20분 정도 이며, 라식과 달리 각막 상피가 회복 될 때까지 3~4일 정도 치료용 콘텍트 랜즈를
착용해야 하며, 나안(안정화 되지 않은 시력) 회복 속도가 느리며, 통원치료 기간이 깁니다.
다만 최종 시력회복 속도는 라식과 비슷합니다.

 

라식 라섹의 장단점 및 차이점

라식과 라섹은 기본적으로 각막을 걷어 내고 하는 시술 입니다.
다만 라섹은 희석된 알코올을 이용해 얇은 각막 상피편을 젖히므로, 절편(절단 부위)이 얇아 대체로 회복이 빠릅니다.

기본적으로 라섹(웨이브프론트 라섹)은 라식(웨이브프론트 라식)에 비해 절편이 얇아 빠른 시력회복과 적은 합병증을
기대할 수 있으나, 라식(웨이브프론트 라식)에 비해 각막 혼탁의 발생 가능성이 높고,
통증이 3~4일간 지속 될 수 있습니다.
아사 라섹 같은 경우는 통증을 1~2정도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런 라식과 라섹의 장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여러가지 변형된 시술 방법이 존재 합니다.(상단위 라식수술, 라섹수술 참고)
여러가지 시술 방법을 분석할 수 있으나, 어떤 시술을 할지는 병원을 찾아가 시력 검사를 받아 보고,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라식 라섹 수술비용.

라식은 평균적으로 150만원 선이며, 최저는 96만원 선입니다.
라섹은 수술 방법에 따라 편차가 크므로 병원마다 직접 찾아 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잘하는 병원 찾기

잘하는 병원을 찾는 데는 왕도가 없습니다.
직접 찾아 보고 후기를 읽어 보고 판단하는 방법이 가장 현명합니다.

일단 몇 군데 전화 상담과 가격을 알아 보시고, 괜찮다 싶은 곳 3~4곳을 찾아 방문해 시력 검사를 받아 보세요.
전화상담은 직접 전화를 하시거나, 인터넷으로 상담 신청을 하면 편한 시간에 전화를 줍니다.

 

전화 상담 신청 요령

병원은 많이 있겠지만, 일단 특정안과를 지정해 신청해 보겠습니다.
같은 요령으로 다른 병원에도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다들 차이가 대동 소이 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강남BS 안과 상담신청 : http://click.linkprice.com/click.php?m=andeye&a=A100500536&l=0000

그럼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름과 연락처(중요), 이메일, 궁금한 점을 적어 줍니다.
궁금한점은 대체적으로 가격, 기간, 부작용 등을 물어 보시고, 연락 받을 수 있는 시간을 적습니다.
그 이후 질문하기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질문의 좋은 예
저는 25세 여자구요. 라식이나 라섹을 하고 싶어 상담을 받아 보고 싶습니다.
가격과 기간은 어떻게 되며, 부작용이나 주의 할 점은 없나요?
제가 연락 받기 편한 시간은 6월 30일 16:00 ~ 17:00 입니다.
연락 바랍니다.

그리고 나면, 편한 시간에 연락이 올 것입니다.
그전에, 궁금한 점을 미리 메모 해 두셨다, 이것 저것 자세히 물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몇 군데, 괜찮은 곳을 찾아 방문해 보세요.

 

라식보증서

그리고 라식을 하기전, 라식보증서를 꼭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전 아직 라식 전이므로 보증서를 적지 않았지만, 사이트를 링크해 드립니다.
가격이 무료 이니 꼭, 받아 두세요..

라식소비자 단체 EYE FREE : http://www.eyefree.co.kr/warranty/warranty.asp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Posted by 창업닉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