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군의 좌충우돌 창업기'는 '닉군'이 창업을 하며, 느꼈던 점을 기록한 블로그이며, 저와 같이 처음 창업하신분들에게 '닉군'이
알게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보시고, 틀린점이나, 공감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닉군입니다.
요즘 제가 사업 관련 글이 너무 뜸해서 근황을 알려드릴까 해서 글을 적어 봅니다.
사업쪽에 적어야 할 글도 몇 개 있지만, 조금 미루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사업의 홍보를 위해서라, 불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사업의 일 부분이라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슬슬 주객이 전도 되지 않나 해서 많은 걱정이 됩니다.

블로그 노출방법을 많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효과를 본 것 티스토리에서는 글을 남기면, '블로그명 || 글제목' 순으로, 각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글제목 || 블로그명' 순으로 바꿔 주니, 확실히 방문자가 늘어 난 것 같습니다. 체감상 2배인 것 같은데, 한 2~30%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목을 작성할 때, 노출이 잘될만한 제목을 뽑고 있습니다.
그리고, 키워드 선정과 내용도 다른 사람들이 궁금해 할 만한 것들로 채워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요령을 알아 갈수록 블로그 노출은 왕도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용에 충실하고 양질의 글을 꽉꽉 채우는 게 블로그 유입을 많이 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 엔진 같은 경우, 글자의 숫자가 400자 이상인 경우 양질의 컨텐츠로 보고, 상위에 노출 된다고 하더군요.
그 것이 아니더라도, 글자 수가 많아 질수록 양질의 컨텐츠가 되겠지요.

처음에 돌아다니며, 블로그 노출 요령을 찾아 보면, 다들 이런 말을 적어놨더군요.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것이라고.
그때 마다, 췟 이런 말은 누가 못해 라고, 생각 했는데요.

다음,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엔진에 대해 알아 갈수록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길 뿐이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 각 검색엔진은 항상 업데잍트 될 때 마다, 양질의 컨텐츠를 찾기 위해 업데이트 됩니다.
순간적으로, 검색엔진에 최적화 된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검색엔진이 업데이트 될수록,
오히려, 양질의 컨텐츠을 잘 찾게 될 테니까요.

가끔 파워 블로그들의 글을 보면 이런 말들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어느 순간 방문자가 폭발적으로 늘어 날 때가 있다고,
아마 검색 엔진등이 계속 정교하게 업데이트 되어 그렇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노력이 통했는지 어제 블로그 방문자 수가 100명을 넘었습니다.
뭐 한 20 번 정도는 제가 글을 작성하다 한 것으로 보이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아직 블로그 옮긴지 채 몇 일 되지 않았으니 고무적입니다.

일단 한 달이 채 되기 전에 천명이 목표입니다.
한 달이 30일 인 것을 가만하면, 1000 * 30 이면, 한 달에 3만 명이 방문하게 됩니다.
어디 가서 이런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겠습니까?

Posted by 창업닉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