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dmail 혹은 postfix를 설치하면, 메일을 보내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지능적인 스팸메일들로 인해 대형 메일 서버(특히 GMail)는 추가적인 형식을 갖추어야 겨우 메일을 스팸으로 처리 할 것인지를 심사해 줍니다. 일단 여러가지 방법으로 스팸으로 처리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1. mail-tester.com

우리가 보낸 혹은 보내게될 메일에 어떤 문제가 있는 지 검사를 해 줍니다. 일단 사이트로 접속을 하면, 처음 부터 자신에게 보낼 메일 주소를 알려 줍니다.

 

메일주소는 접속할 때 마다 바뀝니다. 알려준 메일로 주소를 보내어 봅시다. (창은 닫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메일이 도착하는 시간 30~1분 뒤 THEN CHECK YOUR SCORE 버튼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sendmail만 설치하고, 메일을 보냈다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보게 될 것 입니다. 10점 만점에 -12.2 (센스 있게 0점으로 표시해 주더군요.)

 

각각의 + 항목을 눌러 본 세부적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큰 문제는 도메인이 설치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였습니다.

 

저는 위 상황을 보고, Reverse domain의 문제가 있다라고 보고, Reverse domain을 신청했습니다. Reverse domain은 인터넷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장비 회사에 신청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직접 회선을 신청해 사용할 경우, KT 나 SKT 등이 될 것 입니다. 저는 aws에서 EC2( Elastic Compute 2 )라는 가상 머신에 ubunte 서비스를 사용하므로, aws에 신청을 했습니다.

먼저, aws에 지원에 리버스 도메인 신청서 제출 방법을 물었고, 아마존에서는 다음과 지원서 작성 양식폼의 주소를 알려 주었습니다. https://aws.amazon.com/forms/ec2-email-limit-rdns-request .

로그인된 상태라면 폼이 바로 보입니다.

작성을 해서 보냈고, 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답이 오면 계속해서 적어 나가겠습니다.)

 

 

 

 

 

 

 

 

 

 

 

 

 

 

 

 

 

 

 

 

 

 

 

 

 

'Ubuntu > Ubuntu 옛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ngoDB 설치 Ubuntu  (0) 2019.07.04
ubuntu sendmail 설치  (0) 2019.06.17
Postfix 설치 (ubuntu, SquirrelMail, apache, php)  (0) 2019.06.10
우분투 18.04 vsftp 설치  (0) 2019.06.04
Posted by 창업닉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