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Tapjoy offerwall

유니티 2019. 4. 29. 01:04

유니티 문서를 잠시 봤는데 설명이 장황하고, 처음 해보는 것이라, 정말 복잡했습니다. 하지만, 하나씩 차근차근해 보려고 합니다. 탭조이 계정이 생성되어 있어야 하고, 유니티 앱이 생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선행작업]

탭 조이 계정생성 : https://nicgoon.tistory.com/221 .

 

[공식문서]

 

[참고 사이트]

IDFA / GAID 확인하기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cjpower&logNo=220893826146&categoryNo=23&parentCategoryNo=0 .

 

[오류참고]

구글플레이 최신버전 오류 :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issues/2019 .

 

 

 

1. 앱 등록.

탭조이 사이트로가 탭 조이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모네타이즈 기본 지표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앱 등록화면이 나오면, Both를 선택해 둘다 등록할 수 있도록하고, 나머지 값들을 잘 입력한 후,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아직 앱을 앱스토어에 등록하지 않았으므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this app is not in the App Store yet / Test App, This app is not in the Google Play store yet / Test App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자 그럼 기본 연동을 시작해 보세요 라는 항목이 뜹니다. 여기서 유니티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SDK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 것을 일단 두시고 페이지를 조금 더 스크롤 해 줍니다.

그럼 SDK 키가 나오고, 기본 연동 설명이 이어 집니다. SDK키는 잘 메모해 두시고, Unity 탭을 눌러 유니티 연동을 하도록 합니다.

유니티 포르젝트를 생성하고, 탭 조이 플러그인을 설치하도록 합니다. 방법은 다운로드된, TapjoyUnityPlugin_v12.2.1 폴더 속 TapjoyUnityPlugin_v12.2.1.unitypackage 파일을 프로젝트로 드래그앤 드랍하면됩니다.

설치된 SDK 중 Plugins의 Android에 TapjoySampleAndroidManifest.xml 파일을 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이것을 하나 복사해 AndroidManifest.xml 로 이름을 변경해 줍니다. (그 폴더 그대로 두면됩니다.)

이 파일을 열어 보고 있는 문서와 내용이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앞서 확인했던 SDK Key를 입력해 주기 위해 유니티의 Window > Tapjoy 를 선택해 SDK 키를 입력해 주도록 합니다.

iOS 탭도 눌러 잊지않고, 아이디를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주의할점은 iOS키가 위에 있습니다. Android 키와 바꿔 넣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그리고 자세한 로그를 보기 위해 Debug Mode를 눌러 로그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앱이 실행될 때 탭조이는 알아서 서버로 연결 요청을 합니다. 그래서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인지 아닌지의 확인만 필요합니다. 이 상태를 확인하는 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단에, using TapjoyUnity; 구문이 필요합니다.

if (!Tapjoy.IsConnected) {
  Tapjoy.Connect();
}

여기 까지 했다면 좀더 스크롤 해 테스트 디바이스를 등록하도록 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등록하시면 좋습니다. 기기를 등록할 때 가각 IDFA / GAID를 입력하는 란이 나올 텐데, 본 문서 상단에 걸어놓은 링크 IDFA / GAID 확인하기 ( 링크 )를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중 설정 > 구글설정 메뉴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톱니바퀴에 G 가 새겨진 앱을 실행하면됩니다.). 등록하실 때 android iOS를 주의해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유니티를 빌드하면, integer/google_play_service_version 이라는 오류를 만날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서비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생긴 것이므로,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 계속 이어 가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서비스 설치중)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inapp 결제  (0) 2019.04.29
유니티 구글 플레이 연동  (0) 2019.04.29
탭조이 유니티 계정생성하기  (0) 2019.04.28
adpopcorn Unity 연동 - android  (0) 2019.04.28
adpopcorn Unity 연동 - 계정추가 (1/3)  (0) 2019.04.28
Posted by 창업닉군
,